본문 바로가기

매일매일

새로 시작할 외산드라마 목록



홈랜드(Homeland)


제작: 미국, Showtime

출연: 데미안 루이스(Damian Lewis), 클레어 데인즈(Claire Danes), 맨디 파틴킨(Mandy Patinkin)

줄거리:  미 해병대 중사(Sergeant) 니콜라스 브로디(데미안 루이스)는 8년간 이라크군에 구금되었다 극적으로 돌아온다. 전쟁영웅으로 추앙받는 가운데, 정신적으로 불안한 CIA 요원 캐리(클레어 데인즈)가 그를 변절자로 의심하고 그의 뒤를 추적하게 된다.


수사물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이라고 해서 고른 작품. 무엇보다도 크마 초기시즌까지 기디언으로 나왔던 맨디 파틴킨이 나온다고 해서 기대하고 있음.




퍼셉션(Perception)


제작: 미국, ABC

출연: 에릭 맥코맥(Eric McCormack), 레이첼 리 쿡(Rachael Leigh Cook), 켈리 로완(Kelly Rowan)

정신병이 있는 심리신경학 교수 다니엘 피어스(에릭 맥코맥)는 자신의 능력을 활용해 FBI의 수사를 돕고 있다. 일상생활이 거의 불가능할 정도지만, 그만의 특별한 능력은 복잡한 사건을 해결하는데 없어서는 안될 열쇠고리가 된다.


주인공 에릭 맥코맥은 윌앤그레이스에서 유쾌한 게이 윌로 나왔던 배우. 세월이 흘러서인지, 역할이 달라져서인지, 풍겨나오는 분위기가 넘 다르다.





퍼레이즈엔드(Parade's End)


제작: 영국, BBC

출연: 베네딕트 컴버배치(Benedict Cumberbatch), 레베카 홀(Rebecca Hall), 애들레이드 클레멘스(Adelaide Clemens)

줄거리: 에드워드 왕조 말기, 영국 귀족계층의 크리스토퍼 팃젠스(베네딕트 컴버배치)는 전통적 가치를 중시하는 통계학자이다. 그는 통계를 다루는 정부관료로서 업무상 수치 조작을 요구받자 자리에서 물러날 정도로 자신의 원칙을 지키는 고지식한 사람이다. 아름답지만 불성실한 사교계 여성 실비아(레베카 홀)와 결혼하지만, 결혼생활에 충실하지 않은 실비아가 자신을 떠나도 한참동안 결혼생활을 유지한다. 그러나, 여성 참정권론자인 발렌타인(애들레이드 클레멘스)과 사랑에 빠지게 되면서, 그가 사랑하는 여인과, 그가 지켜왔던 가치 사이에서 갈등하게 된다.


믿고보는 BBC 시대극! 셜록결핍증에 시달리는 내게 주어진 떡밥..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잘생겨 보이는건 이미 불치병에 이르렀단 뜻이다.






다운튼 애비(Downton Abbey)


제작: 영국, ITV

출연.. 은 인물 넘 많고 아는 사람 없으므로 생략.

줄거리: 다운튼  저택의 가족과, 그 하인들이 엮어가는 시대극. 다운튼 애비의 로드 크롤리(그랜썸 백작)은 자신의 저택과 작위, 가문을 지키는것을 매우 중시한다. 하지만 그의 후계자가 타이타닉 사고에서 죽은것이 확실시되면서, 그는 현대적인 삶을 살아온 먼 친척 매튜 크롤리를 후계자로 지명하게 되고, 전통적인 다운튼 애비의 식구들과 매튜와 그의 어머니 사이에는 충돌이 일어나게 된다. 한편 이 대저택과 가문을 꾸려가는 보이지 않는 사람들인 하인들 또한 그들 나름대로의 인생을 꾸려가고 있다.


그러고보니 다운튼 애비와 퍼레이즈 엔드는 비슷한 시대적 배경을 가지고 있구나. 세계제1차대전 즈음, 또한 여성 참정권 운동이 활발하게 일어나던 시기. 전통적 가치와 현대적 가치의 충돌은 미국이건 영국이건 한국이건 재미있는 소재인듯..


이미지 출처: 구글 이미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