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bbies/Keyboards

키보드 다이제스트 9월

1. 키보드 팔았다.


EM7이랑 CA66 조립 안하고 갖고 있던 거, 팔았다. 생각해봤는데 난 프리미엄 키보드 수집이랑은 안 맞는 타입인 거 같다. 실용적이고 타건감 좋은 키보드 사서 열심히 쓰는 건 좋긴 한데 막 비싸다는 키보드 디자인 특이한 키보드 사서 모으고 가지고 있고 그런 건 좀 부담스럽다. EM7은 스플릿 키보드에 디자인도 특이하게 예쁘고 해서 드랍때 사두긴 했었는데 막상 조립해서 잘 쓸 것 같진 않고, CA66도 예뻐서 사긴 했는데 HHKB 배열 도저히 못쓰겠고 색깔도 너무 마음에 안 들게 나와서 그냥 팔아버렸다. 이사도 해야 하고 새 아이폰도 사야 하고 돈 들 일도 많아서... 미련없이 판매! 레딧에 글 올려서 팔았는데 EM7은 역시나 인기가 많아서 국내분이 사가셨고 CA66는 특이하게 카자흐스탄으로 팔려갔다. 잘 도착해야 할텐데 걱정이네.





둘 다 제대로 찍어놓은 사진도 없고 판매할 때 올리려고 찍은 사진밖에 안 남았지만 이상하게 미련이 안생긴다. 앞으로도 정말 마음에 드는 게 나오지 않는 이상은 키보드는 안 살 것 같다.


지금은 회사에서는 한무무, 집에서는 복씨피 주력으로 쓰고 있고 루나 조립해놓은거 장식용으로 두고 있다. 그리고 키보드 취미 박스 속에 잠자고 있는 게 IFD 68이랑 레폴 980M 핑크 저적. IFD 68은 LED 고장나서 안 쓸거 같고 980 핑크는 쓰고싶긴 한데 저적이 별로라.. 여유 좀 생기면 둘 다 공방 보내서 IFD는 디솔해서 스위치만 추출하고 레폴은 다른 스위치로 바꿀 수 있는지 알아봐야 겠다. 




2. 키캡 구입


9009는 진짜 원래 사려고 했던 거라 미련없이 질렀다. 원래 사려고 했던 키트 세가지만 딱 샀고, 장패드는 이쁘긴 이쁜데 진짜 무섭게 때탈거 같아서 쳐다도 안봤다. 라마캡은.. 인기인건 알겠지만 진짜로 내 스타일 아니라.. 대리석에 곰팡이 핀거 같은 느낌이랄까.


캠핑도 곧 GB 시작한다. 긱핵 돌아다니다 보니 프로필에 Camping in Japan 달고다니는 사람들이 보여서 눌러보니 기본 알파열이 히라가나인 캠핑이 등장. 캠핑 이쁘긴 한데 난 진짜 일본 테마 키캡 너무 싫다. 근데 캠핑 색은 이쁘고.. 다행히 라틴 알파열을 차일드킷으로 따로 내긴 하는데 이번에 노블티가 전부 또 일본 테마로 나와버려서 극혐. 뭐 돈 아껴주는구나 싶기도 하고.. 산다면 베이스키트에 라틴 알파 사고 히라가나 알파 따로 팔아버리면 되긴 하지만 겁내 귀찮은 것. 이건 고민 좀 해봐야 겠다. 복씨피에 캠핑 끼워주면 진짜 이쁠거 같긴 한데 하.


새로 관심가는 키트도 생겼는데 GMK Pretty in PinkGMK Bingsu



(이미지 출처: 두 장 다 Pretty in Pink 긱핵 글)


10월이 미국의 유방암 인식 월간(Breast Cancer Awareness Month)라고 해서 기념으로 나온 모드킷이다. 판매에서 발생하는 수익은 모두 유방암 연구 재단에 기부된다고 한다. 핑크라는 것만으로 살 이유가 충분한데 취지까지 훌륭하니 사지 않을 이유가 없다. 그리고 미니멀이랑 렌더링 해놓은게 너무 예쁘다. 


GB는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자세한 벤더 정보 및 기타 사항은 https://geekhack.org/index.php?topic=102307.0 여기서 확인.


GMK Bingsu는 말 그대로 빙수 테마. 팥색을 정말 렌더링을 예쁘게 뽑아냈다.



(이미지 출처: 두 장 다 GMK Bingsu 긱핵 글)


하지만 이런 톤의 키캡은 언제나.. 렌더링이 반드시 실사의 색깔을 보장하지 않는다는 게 문제다. 팬텀에서도 그랬듯이 보라계열은 참 색감 잡아내기가 힘든데 얘도 보라계열로 보여서.. 심지어 보라계열이 아니라고 해도 내 눈에는 보라계열로 보이는데 보라계열이 아닌 걸로 만들어지면 그게 또 문제가 되니까 어렵다. 


일단은 10월 15일부터 판다고 한다. 자세한 정보는 https://geekhack.org/index.php?topic=101965.0 여기서.


그리고 올리비아는 Olivia++라는 이름으로 진행중! R1에서 흰색이 너무 쿨톤흰색이라 마음에 안들었는데 다크모드 나온다고 한다. 완전 취향저격. 이건 긱핵페이지나 뭐 아무것도 아직 없고 잠부몬 트위터나 인스타로만 티저중이라 딱히 링크걸 건 없다. 예상으로는 Q4에 나올 것 같다고 하는데 내일이 10월인데 아무 소식 없는걸 보니 키캡 GB 경쟁 심한 10월은 건너뛰고 11월쯤 열리려나 싶다. 



'Hobbies > Keyboar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SA Godspeed / GMK Godspeed @Drop  (0) 2020.02.07
키보드 다이제스트 1월.  (0) 2020.01.29
키보드 다이제스트 9월  (0) 2019.09.30
9009 R3.  (2) 2019.08.28
BOK.CP antique copper  (0) 2019.08.25
드랍 키캡 리캡 - 2019/08/22 10PM (한국시간)  (0) 2019.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