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bbies/Keyboards

Drop.com

매스드랍이 이름을 바꿨다. 드랍. 드랍 스튜디오, 드랍닷컴... 

자기들이 추구하는 사업 방향에 더이상 매스드랍이라는 이름이 어울리지 않는다고 느꼈다며 새로운 출발과 함께 이름을 바꾼다는데.. 처음에 딱 드는 생각은 저 도메인 얼마 주고 샀을까... 이거였다. 짧고 간단한 한단어짜리 도메인이라니...


드랍닷컴. 



얼마전에 웹사이트도 리뉴얼하더니 제대로 돈 좀 벌어볼 심산인가보다. 하지만 바뀐 UI 매우 불편하지 말입니다... 테마 컬러도 블랙 앤 옐로우로 정한거 같고. 이전에는 민트색? 이 포인트인 느낌이었는데. 


전반적인 인상은 블랙 앤 옐로우의 대비가 굉장히 강조되는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고 한 화면에 폰트가 너무 여러 종류가 들어가 있어서 화면을 딱 보면 일단 정신이 없다!!!!!! 그리고 바뀐 폰트가 참 가독성이... 글씨가 안읽혀요!!!!!! 네이티브 스피커들은 어떨지 모르겠는데 외국인의 입장에서 보면 글씨가 진짜 눈에 안들어온다. 전반적으로 이전 디자인은 좀 깔끔하고 여백을 적절하게 사용하고 있는 느낌이라면 지금 디자인은 뭔가 너무 많고 정돈이 안 된 느낌이다. 


그리고 이름. 드랍닷컴.. 자신들이 추구하는 방향이 뭔진 잘 모르겠지만 매스드랍이랑 그냥 드랍이 뭐가 그렇게 차이가 나나 싶고요? 일단 제일 눈에 띄는 건 일반적인 사이트에서 '구매' 기능을 하던 버튼이 예전에는 'Join the Drop'이었다면 지금은 'preorder' 또는 'buy'로 바뀌었다는 거? 대강 보니 디자이너나 업체랑 매스드랍이 협업해서 만드는 'Massdrop Made'는 preorder이고, 외부 제품 떼어다 파는건 buy인거 같은데.. 다시 보자니 헤일로 스위치팩은 Massdrop Made인데도(Drop Made라고 해야하나..) 또 buy다. 이건 아마도 이미 완제품으로 다 나와있는 걸 바로바로 파는거라 buy가 된 거 같긴 하지만.. 정리 한다고 정리 한거같은데 그렇게 정리가 잘 된 느낌은 아니라는 거? 


뭐 일단 나는 매스드랍에서 뭘 사서 고생한 경험은 아직까지는 없다. 리캡때 산 /dev/tty도 제대로 왔고 (최소한 내가 쓰는 구성 안에서는, 전체 구성 한번 살펴봐야 하긴 하는데 귀찮고 이미 너무 오래 전 일이라 뭐가 잘못 왔다고 해도 클레임 할수도 없...) 스위치팩도 제깍제깍 보내줬고.. 자체적으로 진행된 다른 GB와 달리 지연된 경우도 없고. 하지만 Massdrop이 Assdrop이라고 욕을 먹고 Massdrama라는 사이트까지 생긴데는 다 이유가 있겠지.


일단 물류센터랑 CS부분 좀 어떻게 해야할텐데, 내부적으로 알아서 할 일이지만 소비자들이 볼 때 매스드랍이 자신들의 문제를 인지하고 있다거나 개선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신뢰감를 주지 못하는게 가장 큰 문제가 아닐까. 이름 바꾸고 사이트 디자인 바꾸는 코스메틱 페이스리프트도 이미지쇄신에 필요하긴 하지만 좀 더 근본적으로는 고객들이 자신들에게 갖는 불만에 대해서도 최소한이라도 신경을 쓰고 있다는 인상 정도는 줘야 할텐데 과연 그 부분을 개선할 의지가 있는지는 미지수. 


어쨌든 앞으로도 가지고 싶은 제품이 매스드랍...이 아니라 드랍을 통해서 진행된다면 그쪽에서 살 것이고...(미토는 매스...드랍의 골든보이나 마찬가지지...) 다른 프록시를 통해 진행되면 그쪽을 통해 살테니 (요새 지프론티어 대신 키팬이랑 진행하는 디자이너들이 좀 많이 생기는거 같다. 키팬도 완전히 믿음직스럽진 않지만 최소한 지프론티어처럼 잠수타진 않으니 뭐..) 내가 드랍을 걱정할 처지는 절대 아니고. 드랍한테 털릴 내 지갑을 더 걱정해야겠지만 어쨌든 Assdrop이고 Massdrop이고 간에 사업 좀 제대로 했으면 좋겠다. 돈 좀 맘편히 쓰게 해주라. 그리고 내가 팔로우하지도 않은 다른 커뮤니티 제품 좀 추천하지 말라고. 난 헤드폰도 칼도 캠핑용품도 관심없고 기계식 키보드 관련 상품만 보고 싶다고 이 자본주의의 괴물 사이트야. 


해당 자본주의의 괴물 사이트에 가입하는데 추천인이 필요하시다면:

https://drop.com/?referer=DC23JY

위 링크를 타고 가입하시면 가입하신 분께 즉시 $10, 그리고 가입하신 분이 첫번째 드랍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시면(=제품을 잘 받으시면) 저에게도 $10가 적립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