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Games

나의 로스트아크 모험기.

....는 개뿔, 게임 접속 좀 하게 해 줘라!!!


나는 최근에야 게임을 시작한 늦깎이 게이머라서, 흔히 말하는 MMORPG의 전성기를 제대로 겪어 본 적이 없다. 그래서 로스트아크에 굉장히 많이 기대를 하고 있었다. 사전 신청도 하고, 갑자기 몸아 아픈 바람에 연차를 낸 김에 캐릭터 사전생성도 해두고, 오픈베타날만 기다렸는데..


접속을 할 수가 없어! 


지금 여러가지 이슈가 있는 모양이던데, 일단은 내가 플레이하는 수준이랑은 딱히 관련 없는 이슈들은 제쳐두고 해외 서비스 제한이 되어있는데 별별 수단으로 뚫고 들어와서 플레이하는 외국인 플레이어들이랑, 그놈의 대기열!!! 두가지가 제일 짜증난다. 


물론 게임사도 언제 플레이어 인구가 빠져나갈 지 모르는 상황에서, 무작정 서버를 증설하는 것도 무리겠지만 그래도 게임을 아예 할 수는 있게 해줘야지. 특히 직장인은 아예 플레이가 불가능한 수준이다. 게임 하자고 한도 끝도 없이 연차를 낼 수도 없는 일이고, 결국은 퇴근하고 와서 그 몇시간이 다인데, 퇴근하고 게임 켜보면 대기열 18,000명은 기본이다. 그렇다고 그 대기열이 빨리 빠지냐 하면 그것도 아님. 7시에 집 도착해서 대기열 켜놓고 오기로 버텨봤는데, 12시 반이나 돼서야 접속이 되었다. 난 다음날 아침에 출근할려면 11시 반에는 자야하는데.  


결국 평일에는 게임 아예 못하고, 주말이나 되어야 한단 소린데, 주말은 당연히 더 붐비니까 조금만 늦게 일어나도 또 대기열. 그리고 사람도 엄청 많으니 렉도 진짜 심하고 오류도 많이 난다. 보스잡는데 렉 11380ms 뜨고 막.. 렉 지나고 나니까 캐릭 누워있었음. 


또 지난주 일요일에는 좀 심각한 이슈 때문에 저녁 6시부터 점검하더니 다음날 새벽 4시까지 점검. 아침 9시부터 일어나서 플레이해서 겨우 레벨 30 만들어놓고 중요한 던전 앞까지 간 다음 진행을 못하고 있다. 


나도 왕의 무덤 구경하고 싶다아아아아아




게임 자체는 재밌다. 지금 서머너로 플레이하고 있는데, 원래 자기캐가 제일 약하게 느껴지는 법이라지만 난 더구나 발컨이라 맨날 죽긴 한다. 법사답게 물몸인데 스킬이 좀 시전 시간이 걸리는 게 많고 제자리에 서서 하는게 많아서 잔몹 많으면 좀 귀찮다. 그래도 이펙트나 이런게 이뻐서 할만은 하고.. 아직까지 진짜로 어려운 부분은 못가기도 했고. 그냥저냥 재밌게 하고 있다. 


여캐 디자인이나 의상 워킹 모션 등등에 대해 만족하는 건 아니지만 이건 뭐 지금 당장 어떻게 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고.. 나중에 신체 커마랑 좀 덜 벗기는 의상이나 내주면 좋겠다. 아 근데 법사 워킹은 정말 거지같음. 아니 뭔 걸음걸이가 그 따위야.. 암튼 아바타 이쁘길래 아바타 사고 룩템이나 적당히 소소하게 지르면서 게임 하려고 했는데 지금 게임 자체를 못하니까 슬슬 짜증도 나고..


걍 무과금으로 만렙 찍고 스토리만 깨고 접을까 생각도 들긴 한다. 만렙 후 컨텐츠 재밌는거 많다고 하는데 만렙을 찍어봤어야 알지. 본캐 어느정도 밀어놓고 타격감 궁금해서 디트도 해보고 싶었는데 부캐는 커녕 본캐도 지금 못키운다고. 거기다 디스크 로딩만 해본 플스겜이 몇개여.. 


당분간 로아 하지말고 레데리를 해야 하나 싶긴 하다. 그래도 출석보상 받아놓은게 있어서 출석보상은 다 받고 싶은데 아니 뭐 게임 접속을 해야 보상을 받던가 말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