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Drama

[넷플릭스][미드] 위쳐 나머지 캐스팅 공개


헨리 카빌에 이어서 넷플릭스 드라마 위쳐의 나머지 캐스팅도 공개됐다.

넷플릭스 드라마가 그렇듯 거의 들어보지 못한 배우들이 많이 캐스팅 되었고, 나는 책도 안읽어보고 위쳐1, 2편도 플레이 안해봐서 배역명도 잘 모르겠는 사람이 많음. 


팬덤이 엄청 강한 IP답게 팬들의 의견도 제각각이고, 심지어 시리 캐스팅이 공개되기 전에 시리 역에 유색인종 캐스팅 공고를 냈다느니 하는 소문이 도는 바람에 쇼러너랑 넷플릭스 쪽에 팬덤으로부터 엄청 압박이 가해진 모양인데, 그것 때문인지는 모르겠어도 시리역에는 창백한 피부를 가진 것으로 보이는 Freya Allan이라는 배우가 캐스팅되었다. 


옌 역은 넷플릭스에서 공개한 프로필 사진이 엄청 좀.. 어려보이게 나와서 과연 옌 역으로 적합한 이미지인가에 대해 말이 많다. 이미지 처음 봤을때 나도 예니퍼 역에 저렇게 여려보이는 이미지의 배우가 잘 어울릴까 생각했는데, 레딧에서 본 글 때문에 생각이 바뀌었다. 캐스팅 과정은 배우가 배역과 어느 정도 비슷한 외모만 갖췄다면, 그 역할에 맞는 태도와 이미지를 전달할 연기력이 있는지를 보는 과정이고, 나머지는 메이크업과 의상 등등으로 웬만하면 커버 된다고. 실제로 분장을 통해 사람의 분위기가 완전히 바뀌는건 전혀 문제가 안되니까, 실제로 이 배우들이 어떻게 위쳐라는 드라마의 분위기를 만들어 나 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하다. 


아무래도 비주얼면으로는 게임이라는 굉장히 전달력이 강한 매체가 이미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유명 소설 원작의 각색 작품들보다도 훨씬 더 논란이 커지는 느낌이긴 하다. 어쨌든 이런 저런 구설수를 겪으면서도 프로젝트는 꿋꿋이 진전되고 있으니, 만족할 만 한 결과물이 나왔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