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bbies/Keyboards

SP SA Lime

맥스키에서 먼저 출시되었는데 디자이너분이 퀄리티가 영 마음에 들지 않아서 SP를 통해 다시 출시하게 된 SA Lime.

맥스키는 가격이 저렴한데도 기본으로 제공되는 단일 키셋이 규모가 큰 반면 특수 레이아웃의 경우에는 컴패터빌리티가 좀 떨어지는데, SP는 텐키리스 / 넘패드 / 스페셜티 / 40% 등 키트로 구분해 판매하고 있어서 특수배열 사용자도 맞추기가 편하다. 물론 나는 나름 범용적인 65% 배열 사용자라 양쪽 다 큰 문제는 없지만, 그래도 맥스키랑 SP 두 회사가 같은 디자인을 제공한다면 맥스키보다는 SP 걸 사고싶은 게 당연지사! 소재는 ABS 플라스틱이고 이중사출 방식이다.


맥스키 1라운드는 마감 퀄도 그렇고 키캡 품질이 영 별로였는데, 지금은 개선된 버전이 판매되고 있다고 한다. 가격이 저렴한게 제일 큰 강점.

https://kono.store/products/maxkey-lime-group-buy


SP SA 버전은 여기서 구입.

https://pimpmykeyboard.com/sa-lime-keyset/


나는 TKL, Novelties, Specialties 구입. 원래 노블티 잘 안사는데 이건 넘나! 상큼상큼 터지고! 키셋의 정체를 잘 표현하면서 과하게 요란하지 않아서 안 살 수가 없었다.



텐키리스 세트 기본 알파열+모디열. F랑 J는 호밍이랑 일반 플랫 키캡이 들어있다.







네비열, 방향키랑 추가 모디키들. 방향키가 라임색이었으면 좋았을텐데.. 이게 좀 아쉽다. 나는 엔터키를 모디랑 맞추고 방향키를 포인트로 넣는게 더 좋은데.. 







글씨 프린팅이 큼지막해서 노안에 좋... 

SA 다운 레트로 폰트가 마음에 든다. 인쇄도 깔끔하게 잘 되어 있다.







텐키리스랑 스페셜티로 65% 구성해 보았다. 스페이스바는 라임색보다는 알파열이랑 통일된 라이트그레이가 더 심플하게 예쁘다. 포인트는 ESC랑 엔터키면 충분한듯. 스페셜티 구입하니까 제일 오른쪽 열 프로파일도 어긋남 없이 딱 맞다.







노블티 셋!! 소금통 넘나 귀여운 것.. 제일 윗줄은 R1, 나머지는 모두 R3.







라임색 이중사출.







다크그레이 이중사출.

키캡은 완전 두꺼운 편은 아니지만 나름 두께감 괜찮다. 


넘패드 안 산게 후회된다. 넘패드 추가로 구입하고 싶은데 배송비 아까워 으....... 하지만 살 것 같다.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 아마존에 재고 들어오면 같이 배대 시킬까.. 버티컬마우스 직배 되려나... 역시 키캡세트 기왕에 살거면 40%나 Ortholinear 빼고는 다 사는게 답이다. 이러다가 나중에 40%나 오쏘 넘어가고 우는거 아닌가 몰라.


그나저나 얘 끼워줄 이쁜 실버 키보드가 없다. 가격 적당하고 SA프로파일 잘어울리는 실버 알루미늄 풀배열 키보드 어디 없나요...... /응없어

'Hobbies > Keyboar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ssdrop  (2) 2018.09.20
영타 연습하기 좋은 사이트  (0) 2018.09.12
SP SA Lime  (0) 2018.09.05
Vortex ViBE  (0) 2018.09.01
키캡이랑 스위치 도착.  (0) 2018.08.31
질렀다 질렀다 질렀다! Lunar  (0) 2018.08.31